제주관광공사 제공제주관광공사가 2024년 겨울 놓치지 말아야 할 제주 관광콘텐츠 '7선'을 발표했다.
겨울 제주 관광콘텐츠는 천연 눈썰매장을 비롯해 오감만족 체험, 겨울 먹을거리, 새해를 여는 제주까지 다양한 제주를 보여준다.
더욱더 매력적인 천연 눈썰매장(한라산, 어승생악, 어리목 입구 삼거리, 사라오름)
겨울 한라산은 그림 같은 순백의 세계가 펼쳐진다. 푸른 능선은 하얀 설원이 되고, 한적한 자연 속에 자리한 천연 눈썰매장은 하얀 미끄럼틀이 된다. 흩날리는 눈송이가 내리는 모습을 바라보며 눈썰매를 타보자. 오는 27일부터 12월27일까지 한라산 탐방 예약제가 한시적으로 해제되고, 12월21일부터 내년 2월23일까지 한라산 눈꽃버스가 운행된다.
제주관광공사 제공퍼펙트 데이즈
겨울 낭만하면 크리스마스를 빼놓을 수 없다.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감성으로 가득한 박물관을 방문하거나 특별한 트리가 있는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인생샷을 남겨보는 것도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 거기다 감성적인 문구샵에 들러 섬세하게 디자인된 노트와 펜, 엽서 등을 구입한다면, 겨울 제주 여행은 낭만으로 꽉 찬 하루하루가 될 것이다.
제주관광공사 제공 오감만족 체험(조랑말체험공원, 휴애리체험장, 공방노아, 신흥2리 동백마을체험)
조랑말 체험공원은 말과 교감하며 먹이를 주고, 승마 체험도 즐길 수 있다. 감귤체험농장에서는 감귤을 수확해 맛볼 수 있다. 내 손으로 직접 찰흙을 만지며 나만의 도자기를 빚어보거나 동백이 아름다운 동백마을에서 직접 음식도 만들고 맛보는 것도 특별한 체험이 아닐 수 없다. 아름다운 사진과 함께 제주 여행 속 체험을 추억으로 남겨보자.
제주관광공사 제공 어른들의 겨울방학(취다선리조트, 수풍석뮤지엄, 아라고나이트 고온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겨울, 수고한 자신에게 쉼표 같은 방학을 선사해보는 것은 어떨까? 요가 스테이에 머물며 요가로 번잡했던 마음을 비워내는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고, 세계적인 건축가가 남긴 건축물 기행을 하며 인문학 감성을 채워보는 것도 좋다. 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스파를 즐기는 것도 나에게 주는 큰 선물이 될 것이다.
제주관광공사 제공 겨울 제주 여행의 맛(남경어곰탕, 금하갈비, 제성제과, 거북이한과)
뜨끈한 국물이 간절한 겨울, 민어를 푹 우려내어 깊은 맛이 나는 어곰탕이면 밥 한 그릇 뚝딱이다. 돼지 뼈를 푹 고아 사골국물을 낸 뒤 메밀을 넣어 만든 걸쭉한 접짝뼈국도 얼었던 몸을 푼다. 수작업으로 만드는 개성모약과는 달콤하고 쫀득하다. 서귀포 매일 올레 시장과 동문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화덕 만두도 추천한다.
제주관광공사 제공 문화 감성 채워주는 제주비엔날레
이번 겨울 제주비엔날레 주제는 '아파기(阿波伎) 표류기:물과 바람과 별의 길'이다. 탐라국 왕자 아파기의 역사적 일화에서 출발한 가상의 표류기를 상상한다. 제주현대미술관에서는 명화 특별전Ⅱ '모네에서 앤디워홀까지' 협력 전시가 마련된다.
제주관광공사 제공 새해를 여는 제주의 겨울(성산일출축제, 성산 광치기해안, 용눈이오름, 형제섬, 섭지코지)
새해 축제로 서귀포 겨울바다 국제 펭귄 수영대회가 준비된다. 겨울 바다는 차갑지만, 도전하는 이들의 열정은 뜨겁다. 축제에 참가 못 해 아쉬운 이들이 있다면 해돋이 명소를 추천한다. 성산 일출봉과 광치기해안, 용눈이오름과 백약이오름, 형제섬, 섭지코지 등이 제주의 대표적 해돋이 명소, 그곳에 올라 새해의 벅참을 온전히 즐겨보자.
제주관광공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