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항시의회, 제319회 임시회 폐회…47건 안건 처리

포항

    포항시의회, 제319회 임시회 폐회…47건 안건 처리

    포항시의회 제공포항시의회 제공
    경북 포항시의회(김일만 의장)는 25일 제319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어 47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했다.
     
    본회의에 앞서 김성조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난 18일 선임된 포항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구성을 철회하고 여러 의원들의 의견을 수용해 재구성 할 것을 촉구했다.
     
    안병국 의원은 포항시가 지역 발전을 위해 대규모 사업 뿐만 시민들의 일상에 직접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고 체감할 수 있는 시민친화적 사업 발굴에도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했다. 
     
    김은주 의원은 22개 경북 시군의 의견 수렴 절차 없는 대구․경북 행정통합에 대해 전면 재검토와 경북도민의 의견을 반영․숙의할 수 있는 대구․경북 행정통합 공론회 위원회 구성을 촉구하고, 포항시에 행정통합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밝힐 것을 제안했다. 
     
    이어 본회의에서는 '포항시 민원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포항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포항시 종합장사시설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47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포항시의회 제공포항시의회 제공
    특히, 시의회는 '포항 철강산업 위기극복을 위한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정부가 포항 철강산업 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포항시를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으로 지정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보장할 것을 촉구했다. 
     
    철강산업의 위기가 곧 국가 경제의 위기라는 사실을 직시하고 철강산업 생존을 위한 종합대책을 수립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시의회의 다음 회기는 내달 2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제320회 제2차 정례회로 2025년도 예산안 심사, 시정질문, 조례안 심사 등이 예정돼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