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연천 DMZ 인근에 세계평화정원' 조성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연천 DMZ 인근에 세계평화정원' 조성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연천 DMZ 인근에 세계평화정원' 조성

    경기 연천군 중면 비무장지대 인근에 30만㎡ 규모의 '세계평화정원'이 조성됩니다.

    연천군은 산림청이 중면 삼곶리 군남홍수조절지 내 홍수터 30만㎡에 대해 정원 조성 예정지 지정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내년에 지방정원 조성을 위한 실시설계, 정원 조성계획 승인과 정원 조성공사가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경기평화광장서 스케이트장 개장·빛 조형물 전시

    경기도는 다음 달 북부청사 앞 경기평화광장에 스케이트장을 개장하고 빛 조형물을 전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스케이트장은 다음 달 21일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반까지 열리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합니다.

    빛 조형물 전시는 다음 달 1일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 매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지원 지역협력연구센터, 투자 비용의 8배 매출

    경기도가 중소기업과 대학교를 연계해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산학협력사업인 '지역협력연구센터' 사업이 투자 비용의 8배가 넘는 매출을 올렸습니다.

    경기도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 이 사업에 참여한 기업의 매출 현황을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투입된 도비 1억원 당 8억7천만원의 매출 창출과 2.7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냈습니다.

    남양주 진건 하수처리장, 왕숙지구 이전

    경기 남양주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 LH와 진건 공공하수처리시설을 3기 신도시인 왕숙지구로 이전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진건 하수처리시설을 왕숙지구로 이전하면서 지하에 하루 처리용량 12만5천t 규모로 건설할 예정입니다.

    이들은 추후 왕숙지구 계획과 하수도 정비 기본계획 등에 맞춰 구체적인 이전 시기 등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광명시, 내년 노인 3200여명에게 일자리 제공

    경기 광명시는 올해보다 6억7천만원 증가한 15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내년도 노인 3200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광명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 관내 사회복지관 등 8개 수행기관이 참여해 54개 분야의 노인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사업 참여 신청은 다음 달 2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동 행정복지센터와 사업 수행기관에서 진행됩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