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행정지원 총력"…안양시, 평촌신도시 선도지구 5460세대 선정

경인

    "행정지원 총력"…안양시, 평촌신도시 선도지구 5460세대 선정

    평촌신도시 노후계획도시정비 선도지구 선정 위치도. 안양시 제공평촌신도시 노후계획도시정비 선도지구 선정 위치도.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는 평촌신도시 노후계획도시정비 선도지구로 총 3개 구역을 최종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선정된 단지는 A-17(꿈마을 금호아파트 등・1750호), A-19(샘마을 임광아파트 등・2334호), A-18(꿈마을 우성아파트 등・1376호) 등 3개 구역으로 총 5460세대 규모다.

    시는 지난 6월 공고한 '평촌신도시 노후계획도시정비 선도지구 선정 공모'에 접수된 동의서 등 서류를 면밀히 검토하고, 선정위원회의 심사, 국토교통부와의 협의를 거쳐 공고문 상의 '선도시구 선정 공모 평가 기준'에 따라 고득점 순으로 구역을 선정했다.

    선정된 단지에 대해서는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및 국토부의 패스트트랙(Fast Track) 등에 따라 지구지정 절차를 순차적으로 이행할 계획이다.

    안양시청 및 평촌중앙공원 설경. 안양시 제공안양시청 및 평촌중앙공원 설경. 안양시 제공
    이번에 선정되지 않은 단지들에 대해서도 공모방식 대신 법령에 따른 주민제안 방식으로 추진해 연차별 정비물량 내에서 구역별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을 지정해 순차적으로 정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선정된 선도지구에 대해 아낌없는 행정적 지원으로 사업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에 선정되지 않은 단지에 대해서도 신속한 정비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합리적인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