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부산시·부산사회서비스원, 사회서비스 품질인증 기관 7곳 선정

부산

    부산시·부산사회서비스원, 사회서비스 품질인증 기관 7곳 선정

    부산시와 부산사회서비스원이 사회서비스 품질인증 기관 7곳을 선정했다. 부산시 제공부산시와 부산사회서비스원이 사회서비스 품질인증 기관 7곳을 선정했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우수제공기관 7곳에 품질인증을 부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시가 올해 처음 시범사업으로 도입한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는 시와 부산사회서비스원 주관으로 심사를 통해 적정 품질 수준을 충족한 제공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품질인증은 9개 기준을 구성하는 19개 품질인증지표 전부에 대해 '적합' 판정을 받아야 한다. 올해 6월 최초 사업설명회 등을 거쳐 품질인증을 신청한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중 7개 기관이 선정됐다.

    인증 기간은 3년이다. 시와 부산사회서비스원은 인증기관의 인증기군 이행 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전문가를 통한 맞춤형 자문 등 사후관리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시 배병철 사회복지국장은 "이번 시범 인증으로 서비스제공기관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서비스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사회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신뢰를 보다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