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기봉평화생태공원 출입구 주변에 매진 안내판이 설치돼 있다. 독자 제공최근 글로벌 커피브랜드인 스타벅스 매장을 품은 경기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이 관광객 급증으로 일시적인 '평일 매진'을 기록했다.
3일 김포시 등에 따르면 평일인 이날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잔여 입장권 현황은 오전 한때 '전회차 매진' 된 것으로 나타났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입장권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모두 8회차로 나뉘는데, 당일 예약이 일시적으로 꽉 찬 것이다.
이에 공원 측은 정오쯤 해병대의 방문객 검문 절차가 진행되는 출입구 일대에 전회차 매진을 알리는 표지를 설치하기도 했다.
다만 현재 7회차 등 일부 시간대에서는 입장권 잔여분이 다시 생긴 상태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잔여 입장권 현황 이미지. 3일 오전 한때 전회차 매진이었다가 이후 7회차에 일부 잔여분이 다시 생긴 모습이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 홈페이지 캡처이곳은 김포지역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이지만, 그간 평일 전회차가 매진된 사례는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공원 출입에 예약제가 도입된 건 코로나19에 따른 방역 조치로, 지난 2020년부터 시작됐다.
앞서 지난달 29일 대규모 녹지공원과 평화 상징 예술품, 북녘을 감상할 수 있는 김포시의 북한 최접경 관광지인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 자본주의의 상징으로 불리는 스타벅스 매장이 정식 개장했다.
그동안 저소득층 재활을 위해 운영되던 카페가 있었지만, 자활참여자들이 개인사정 등을 이유로 운영이 종료돼 한동안 빈 공간이었던 곳에 시가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를 유치한 것이다. 매장 임대료도 있어 시 입장에서는 신규 세수까지 확보한 셈이다.
첫날부터 오픈런으로 장사진을 이룬 가운데, 개장 후 3일간 4165명이 다녀간 것으로 시는 집계했다. 전년 같은 기간보다 3배 늘어난 수치다.
외신들과 인터뷰하고 있는 김병수 김포시장. 뒤편에 스타벅스 간판이 설치돼 있다. 박창주 기자애기봉을 글로벌 핫플레이스로 탈바꿈하겠다는 게 시의 구상이다. 향후 스타벅스와 함께 굿즈, 시그니처 음료 개발 등 협업을 이어가고, 문화·예술·국제회의를 위한 복합문화시설을 신축하는가 하면 모노레일을 설치하는 등 거점 관광단지 조성을 추진할 방침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애기봉 글로벌 커피브랜드의 유치 효과를 체감하는 데 일주일도 걸리지 않았다"며 "따뜻한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