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국 최초' 한남대에 첨단산단 준공…'지역발전 중심기지'

대전

    '전국 최초' 한남대에 첨단산단 준공…'지역발전 중심기지'

    16일 한남대 캠퍼스혁신파크 산학연혁신허브동 준공식
    이승철 총장 "지역과 산업 발전의 핵심 거점 될 것"

    한남대 캠퍼스혁신파크. 한남대 제공한남대 캠퍼스혁신파크. 한남대 제공
    전국 최초의 대학내 도시첨단산업단지 모델인 한남대학교 캠퍼스혁신파크가 준공돼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한남대학교는 16일 한남대 캠퍼스혁신파크 산학연혁신허브동 준공식을 열고 '지역 중심의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한 출발을 공표한다.
     
    캠퍼스혁신파크 사업은 대학의 유휴공간을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9년 국토교통부와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3개부처가 전국 3개 대학(한남대, 강원대, 한양대 에리카)을 1차선정했다. 정부와 대전시, 대덕구,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동으로 총 502억4300만원을 투입해 조성했다. 
     
    혁신파크의 핵심인 산학연혁신 허브동은 A동 7층, B동 4층으로 연면적 22,253㎡, 건축면적 4,400㎡ 규모인데, 예비창업자들의 공동 입주 공간과 88실의 기업입주공간, 10실의 상가 등이 입주 예정이다. 
     
    기업지원 및 공용공간으로 메이커스페이스와 미디어룸, 세미나실, 회의실, 도서관등이 들어서며 건물 주변으로 공원과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했다.
     
    특히 기업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근무하고 생활 할 수 있도록 각층의 높이가 4.2m이상 구축됐으며, 다채로운 휴게 시설을 구성했다. 
     
    한남대혁신파크에 입주 가능 업종은 바이오 화학분야, ICT, 기계·금속, 지식 서비스분야 등이며 오는 12월30일까지 입주 신청을 받아 2025년부터 본격 기업입주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남대 캠퍼스혁신파크는 대덕연구개발특구 편입을 추진중에 있다. 내년 1월 최종 편입이 확실히된다.
     
    이럴 경우 입주기업은 법인세 3년간 100%, 이후 2년간 50% 감면 혜택과 재산세 최대 7년간 100%, 이후 3년간 50% 감면, 취득세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남대 이승철 총장은 "한남대는 캠퍼스 혁신파크를 중심으로 지역과 산업 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창업교육을 바탕으로 창업 및 기업지원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전국 최초 대학내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으로 지역발전과 산업 혁신의 선도모델을 창출하고 확산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