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제2, 제3의 페이커'…아산에 이스포츠 경기장 신축

대전

    '제2, 제3의 페이커'…아산에 이스포츠 경기장 신축

    주 경기장 429·보조경기장 74석 규모
    충남도, 전국 최고·최신 시설 갖출 것

    충남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 기공식. 충남도 제공충남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 기공식. 충남도 제공
    2026년 충남 아산에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회까지 열 수 있는 국내 최고 이(e)스포츠 상설 경기장이 문을 연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13일 아산시 배방읍에서 충남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 기공식을 열었다.

    아산시 배방읍 KTX 천안아산역 인근 5400㎡의 부지에 지하 1·지상 3층, 주 경기장 429석, 보조경기장 74석 규모로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을 만들 계획이다. 이스포츠 경기장으로는 국내 5번째, 신축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도는 설명했다. 전국 최고·최신 시설을 갖추게 된다고도 했다.

    주 경기장과 보조경기장 외에 러닝스튜디오와 선수 대기실, 중계실 등이 경기장 내에 들어서게 된다.

    준공 이후에는 자체 이스포츠 대회를 열고 국제 이스포츠 대회를 유치해 경기장을 활성화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스포츠 아카데미를 열고 문화·예술 공연 및 전시 행사도 유치할 계획이다.

    김태흠 충남지사와 김영만 한국이스포츠협회장, 김곡미 원장 등이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충남 청소년 중심 대회 운영 및 이스포츠 클럽 문화 활성화와 충남 이스포츠 대학 리그 운영 및 동아리 운영 지원 활성화, 충남 게임단, 실업팀 창단 지원 및 운영 활성화 등에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충남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 운영 및 시설 지원 협력과 이스포츠 종목 발굴 및 비인기 종목 활성화를 통한 직업 안정성 확보 등도 협약 내용에 들어갔다.

    김태흠 충남지사는 "게임은 젊은 세대의 대표 문화로 충남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을 거점으로 아산과 충남이 이스포츠의 메카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충남에서 제2, 제3의 페이커가 나올 수 있도록 이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