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금융위원장 "자영업자 카드수수료 경감 방안 이번주 발표"

금융/증시

    금융위원장 "자영업자 카드수수료 경감 방안 이번주 발표"

    김병환 금융위원장이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직원들에게 당부사항을 전하고 있다. 금융위원회 제공김병환 금융위원장이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직원들에게 당부사항을 전하고 있다. 금융위원회 제공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16일 "소규모 자영업자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예정대로 이번 주에 카드수수료 경감 방안을 발표하라"고 지시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 이와 함께 "연체 전 사업자와 폐업자에 대한 채무조정 등 은행권 소상공인 금융지원 방안도 이번 달 내로 발표할 수 있게 은행권과 협의를 마무리할 것"도 당부했다.

    이와 함께 "기업들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이 없도록 기업 규모별 자금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산업부처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 정책금융 공급방안을 조속히 마련해 주기 바란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특히 "스트레스 완충자본 도입 시기 등 시장안정을 위한 금융업권 건의 사항은 신속히 검토해 이번주 가능한 조치부터 조속히 발표해주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환율 급등으로 자본비율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은행권에서 경기대응완충자본(CCyB)과 스트레스 완충자본 적립 수준 완화를 건의한 데 따른 것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