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승진 인사 신뢰 높인다"…경주시, 온라인 청렴도 평가 도입

포항

    "승진 인사 신뢰 높인다"…경주시, 온라인 청렴도 평가 도입

    40~50명 오프라인 논의→450여명 참여한 온라인 평가로 확대
    상위직, 동급자, 하위직 4~6급 참여해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

    경주시청 전경. 경주시 제공경주시청 전경.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올 연말 4급 승진 인사를 앞두고 16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청렴도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상위직·동급자·하위직인 4~6(팀장 이상)급 450여 명이 온라인 인사 프로그램을 활용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졌다. 
       
    경주시는 직무 청렴도, 청렴 실천 노력 및 솔선수범, 직무 수행 능력 및 민주적 리더십 분야 등의 점수를 합산해 결과를 도출한다. 
       
    올해 말 4급 승진 대상은 모두 21명으로, 청렴도 평가 결과 등을 반영해 이중 5명을 4급 서기관으로 발탁할 예정이다. 
       
    경주시는 승진후보자의 업무능력 및 개인 생활 태도와 관련한 전반적인 부패 위험성을 진단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19년부터 청렴도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그동안은 제한된 장소에서 40~50명의 소수 평가자들이 모여 집합 평가를 진행했지만, 더 많은 직원들이 참여해 더욱 정확하고 공정한 평가를 실시하기 위해 온라인 평가로 바꿨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앞으로 승진을 위해서는 근무경력과 직무수행능력 뿐만 아니라 인성적 자질도 갖춰 신뢰받는 청렴 공직문화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