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중증 발달장애인 돌봄센터' 1호 개소
경기도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센터' 1호를 파주시 야동동에 개소했습니다.
센터는 18살 이상 65살 미만의 지적·자폐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1대 1 돌봄 서비스를 24시간 제공합니다.
경기도는 파주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수원 등에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센터 2~3호를 열 계획입니다.
경기도, 1기 신도시 정비기본계획 첫 심의
경기도는 모레 도시계획위원회에서 1기 신도시 재건축사업과 관련한 노후계획도시 정비기본계획 첫 심의를 합니다.
성남·고양·안양·군포·부천 등 5개 지자체는 노후계획도시 정비기본계획안을 수립해 도 도시계획위원회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도시계획위가 기본계획안을 승인하면, 해당 지자체는 정비계획을 수립해 재건축 사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고양시, 경기도 시군 종합평가 1위
고양시는 경기도 시군 종합평가에서 1위를 차지해 2021년과 2023년에 이어 세 번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시군 종합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인구 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눠 국정과제와 주요 도정 시책을 지표로 각 지자체 종합 행정역량을 평가해 순위를 매깁니다.
고양시는 Ⅰ그룹인 인구 50만 이상 10개 도시 중에서 1위로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 4억 원을 받게 됐습니다.
파주시, 벼 자동화 육묘장 준공
경기 파주시는 금촌농협과 함께 '벼 자동화 육묘장'을 준공했습니다.
벼 자동화 육묘장은 금릉동 만3천402㎡에 건물 전체면적 6천912㎡ 규모로 조성했으며, 연간 모판 9만 천200장을 생산하게 됩니다.
총사업비 61억 천만원이 투입된 육묘장은 자동 온도 조절과 급수 등 자동화 시설, 발아실, 육묘실, 작업장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킨텍스, 아동양육시설에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킨텍스는 경기도 내 17개 아동 양육시설 아동의 따뜻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위해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했습니다.
어제 진행된 행사에는 80여 명의 킨텍스 임직원이 참여해 방한용품과 위생용품, 각종 과자 등 다양한 상품을 담은 크리스마스 선물상자 600여 개를 전달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상자는 재활용한 제품들을 담아 특별하게 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