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연거푸 국가고시 전원 합격…구미대 비결은

대구

    연거푸 국가고시 전원 합격…구미대 비결은

    작업치료과 3학년생 전원이 국가자격증 시험에 합격했다. 구미대 제공 작업치료과 3학년생 전원이 국가자격증 시험에 합격했다. 구미대 제공 
    "올해도 작업치료사 국가고시에 전원 합격했어요", "100% 국가고시 합격은 최근 출제경향에 맞춘 임상실무와 이론 분석, 전공 자격증 특강 등을 학년별로 체계적으로 운영한 결과입니다"

    19일 박소원 구미대 작업치료과 학과장은 졸업생 100%합격 비율을 이렇게 밝혔다.

    취업과 자격증 전선에서 이 학교가 써가고 있는 최고기록은 그칠 줄 모른채 지속되고 있다. 작업치료과의 작업치료사 자격증 100%합격은 올해만의 일이 아니다. 2023년에도 100%합격을 기록해 올해로 2년째 이어지고 있다. 이 학과가 작업치료사 자격증을 배출하기 시작한 건 지난 9년전부터 시작된 일이다.

    구미대 관계자는 "구미대 작업치료과는 2015년 이후 7년 연속 국가고시 합격에 이어 2023년, 2024년 연이어 100% 합격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주관한 작업치료과 자격시험의 전국 평균 합격률은 89.7%이다. 100%합격은 구미대 학생들의 경쟁력이 타 대학 대비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학교가 전원 합격기록을 이어간데 결정적으로 기여한 건 '국가고시를 위한 전공강화 보충수업'과 '멘토-멘티를 이룬 peer learning 제도' 도입 덕분이다. 여기에 학년별 자격증 특강을 운영한 것이 큰 도움이 됐다.

    구미대는 새로운 교수법과 직무 맞춤형 전공 교육 및 학생 밀착형 학습지도를 지속해 자격증 취득률을 유지함으로써 취업 걱정 없는 대학의 전통을 이어가겠다는 포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