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2024년 전남 화순군 공동주택 자원재활용 활성화 경진대회' 시상식

전국일반

    '2024년 전남 화순군 공동주택 자원재활용 활성화 경진대회' 시상식

    우수 공동주택 시상 통해 화순군 자원순환 활성화 도모
    세대당 분리배출량, 분리배출 품목수, 주민 홍보 노력도
    재활용품 집하장 관리 및 분리배출 우수 공동주택 선정

    19일 화순군청 부군수실에서 '2024년 전라남도 화순군 공동주택 자원재활용 활성화 경진대회 시상식' 모습.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제공19일 화순군청 부군수실에서 '2024년 전라남도 화순군 공동주택 자원재활용 활성화 경진대회 시상식' 모습.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제공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이명환, 이하 유통지원센터)는 19일 화순군청 부군수실에서 '2024년 전라남도 화순군 공동주택 자원재활용 활성화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유통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화순군의 자원 순환 노력과 실적을 격려하고, 모범적인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시상식은 화순군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진행된 분리배출 성과평가를 바탕으로 분리배출 수량, 품목수, 홍보 등 여러 항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공동주택을 선정해 시상했다.
     
    우수상은 월평균 20.61kg(1위), 17.31kg(2위) 분리배출 수량을 달성하고 분리배출 체계 개선을 통한 품목수 확대 등에서 혁신적인 노력을 펼친 화순읍 대성베르힐, 화순읍 한양립스 아파트에 돌아갔다.
     
    유통지원센터 이명환 이사장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 주민들이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해 자원순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센터는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시상을 계기로 화순군에서는 관내 공동주택의 자원순환을 위한 모범 사례 전파와 타 공동주택의 벤치마킹 및 더욱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