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기도 공공기관 '첫 우수정책 대전'…3개 기관 최우수

경인

    경기도 공공기관 '첫 우수정책 대전'…3개 기관 최우수

    경기도 공공기관 우수정책·사례 발표회
    경기도 '복지재단·관광공사·일자리재단'
    78건 가운데 심사 거쳐 9개 사례 선정
    도정가치 실현 관련 3가지 부문서 시상

    2024 경기도 공공기관 우수 정책·사례 발표회 기념사진. 경기도 제공2024 경기도 공공기관 우수 정책·사례 발표회 기념사진. 경기도 제공
    경기도 공공기관들의 우수 정책을 발굴하고 성과에 대한 시상을 하는 첫 행사가 열렸다.

    24일 경기도는 전날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2024년 경기도 공공기관 우수 정책·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행사로 25개 도내 공공기관이 78건의 우수 정책·사례를 출품했다. 도는 서면과 현장 심사 등을 거쳐 9개 정책·사례를 선정해 시상했다.

    시상 부문은 공공성 중심의 도정가치 실현을 기준으로 △도민서비스 혁신 분야 △사회적 가치 창출 분야 △책임 경영 실천 분야 등 3가지로 나뉜다.

    도민서비스 혁신 분야에서 경기복지재단은 제한된 예산과 인력에도 불구하고 전국 최초로 불법사금융 피해자를 지원하는 '불법사채 추심 폭우, 안전대피소(불법사금융피해지원사업)'로 최우수상을,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아동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경기도 아동 언제나(긴급)돌봄 사업'으로 우수상을, 경기교통공사는 검색·예약·결제를 원스톱 서비스로 구현한 '통합교통플랫폼 MaaS'로 장려상을 받았다.

    사회적 가치창출 분야에서 경기관광공사는 관광배려계층의 관광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맞춤형 코스 개발 사업인 '관광배려계층이 직접 참여하는 무장애 관광코스 개발사업'으로 최우수상을,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농가 에너지소비구조를 전환하고 지역 탄소배출량을 줄임으로써 기후위기 및 에너지 위기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먹거리 환경을 만드는 "G-푸드 RE100"'으로 우수상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업사이클기업 연계 협력 사업'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책임경영 실천 분야에서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근무형태인 0.5&0.75잡 도입 등을 핵심으로 한 '자율출퇴근 도입 및 일·가정 양립지원 제도 등을 통한 저출생 문제 해결 노력'으로 최우수상을, 경기관광공사는 '[가족친화 복무제도] 육아시간 및 육아응원제 도입'으로 우수상을, 경기테크노파크는 계약과정의 투명성을 제고한 'S2B 시스템 도입'으로 장려상에 올랐다.

    최혜민 경기도 정책기획관은 "공공기관들이 우수한 정책과 혁신적인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의 경험을 바탕으로 도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며 "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계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