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로제-브루노 마스 '아파트', 美 빌보드 '핫 100' 3주 연속 5위

문화 일반

    로제-브루노 마스 '아파트', 美 빌보드 '핫 100' 3주 연속 5위

    로제가 지난해 10월 18일 발매한 '아파트'는 브루노 마스와의 협업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더블랙레이블 제공로제가 지난해 10월 18일 발매한 '아파트'는 브루노 마스와의 협업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더블랙레이블 제공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로제와 브루노 마스(Bruno Mars)의 '아파트'(APT.)가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5위를 유지했다.

    미국 음악 매체 빌보드가 21일(현지 시각) 보도한 기사에 따르면, '아파트'는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5위였다. 이 차트에 13주 연속 진입한 '아파트'는 1월 7일 자 차트에서 처음 5위에 오른 후, 이번 주까지 3주 연속 5위를 지켰다. 이는 K팝 여성 아티스트 최초이며, 최고 기록이다.

    '아파트'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12주째 선두를 차지했고,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는 배드 버니(Bad Bunny)의 'DtMF'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한국 술 게임 중 하나인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한 '아파트'는 지난해 10월 18일 전 세계에 공개된 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로제는 "'아파트 게임'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게임으로, 간단하면서 재미있고 분위기를 띄우는 데 최적이다. 어느 날 밤 스튜디오에서 함께 작업하던 스태프들에게 게임 방법을 알려 주고 다 같이 즐기는 모습을 보며 곡 작업을 시작했고, 브루노 마스가 합류해 이 곡이 완성됐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