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SM 2분기는? 하츠투하츠·에스파·도영·마크·카이 온다

연예가 화제

    SM 2분기는? 하츠투하츠·에스파·도영·마크·카이 온다

    오는 24일 정식 데뷔하는 SM 신인 걸그룹 하츠투하츠. 하츠투하츠 공식 트위터오는 24일 정식 데뷔하는 SM 신인 걸그룹 하츠투하츠. 하츠투하츠 공식 트위터
    올해 30주년을 맞은 SM엔터테인먼트의 1~2분기 앨범 발매 및 공연 계획이 지난 10일 공개됐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역시 '신인 데뷔'다. 에스파(aespa) 이후 약 5년 만에 나오는 신인 걸그룹 하츠투하츠(Hearts2Hearts)가 오는 24일 첫 싱글 '더 체이스'(The Chase)로 정식 데뷔한다. 8인조로 이루어진 하츠투하츠는 몽환적인 사운드 소스와 멜로디가 어우러져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더 체이스'를 데뷔곡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2분기에도 또 다른 싱글을 낼 예정이다.

    레드벨벳(Red Velvet) 슬기, 웨이션브이(WayV) 텐은 각각 미니앨범을 1분기 내 발매한다. 지난해 데뷔한 SM 최초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naevis)는 새 싱글을 1분기와 2분기에 나눠 발표한다. 2분기에는 엔시티(NCT) 도영과 마크, 라이즈(RIIZE)의 정규앨범이 기다리고 있다.

    최근 소집 해제된 엑소(EXO) 카이를 시작으로 레드벨벳 아이린&슬기, 웨이션브이, 에스파, NCT 위시가 미니앨범으로 컴백한다. 새 미니앨범을 내는 텐은 2분기에 일본 미니앨범 발매를 계획하고 있다. 슈퍼주니어(SUPER JUNIOR) 유닛인 L.S.S는 일본 싱글을, 샤이니(SHINee)는 싱글을 각각 준비 중이다.

    창립 30주년 기념 앨범 '2025 에스엠타운 : 더 컬처, 더 퓨처'(2025 SMTOWN : THE CULTURE, THE FUTURE)는 이달 24일 공개된다. 타이틀곡 '땡큐'(Thank You)와, SM 소속 가수들이 리메이크한 SM 히트곡까지 총 17곡이 수록됐다. 라이즈의 '허그'(Hug), NCT 위시의 '미라클'(Miracle)은 선공개된 바 있다.

    지난달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시작한 에스엠타운 라이브(SMTOWN LIVE) 공연은 멕시코, 미국, 영국으로 뻗어나간다. NCT 127과 에스파의 월드 투어, 동방신기 일본 전국 투어, 웨이션브이 첫 단독 콘서트 투어, NCT 위시와 슈퍼주니어 예성, 샤이니 민호의 아시아 투어가 1월부터 진행 중이다. 올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는 태연은 3월 서울을 시작으로 새 투어를 전개한다.

    같은 날 실적도 공개됐다. 2024년 4분기 연결 기준 매출 2738억 원, 영업이익 339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9%, 영업이익 275.6% 증가했고 당기순손실은 241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절반 아래로 떨어졌다.

    별도 기준으로는 4분기 매출 1818억 원, 영업이익 35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 83.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83억 원으로 흑자 전환됐다. 4분기 SM 연결 매출 성장을 이끈 주된 요소는 MD/라이선싱과 콘서트 매출 증가다.

    장철혁 공동대표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새 슬로건 '더 컬처, 더 퓨처'를 발표하였다. SM은 그간 쌓아 온 문화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기본에 충실하고 꾸준히 노력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며 "기존의 탄탄한 아티스트 라인업과 풍부한 콘텐츠는 물론, 끊임없는 혁신과 아티스트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확장을 추구하겠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