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송하영, 이나경, 이채영, 백지헌, 박지원.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이 지난해 말 종료된 프로미스나인(fromis_9)의 멤버 중 5인이 새로운 소속사 계정을 통해 새출발을 알렸다.
신생 연예 기획사 어센드는 18일 공식 소셜미디어 개정을 열었다. 어센드란 '어치브 썸띵 네버 돈 비포'(Achieve Something Never Done Before)에서 앞 글자를 딴 'ASND'를 의미한다. '전에 없던 것을 이뤄내자'라는 포부를 담았다.
프로미스나인 멤버 중 송하영·박지원·이나경·이채영·백지헌이 지난달 어센드와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알린 바 있다.
어센드는 "송하영·박지원·이나경·이채영·백지헌과 함께 새로운 첫걸음을 하게 됐다. 이들을 사랑해 주시는 팬분들에게 다양한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앞서 플레디스는 "프로미스나인(이새롬·송하영·박지원·노지선·이서연· 이채영·이나경·백지헌)의 전속계약이 오는 12월 31일부로 종료된다"라며 "멤버들과 향후 개개인의 미래와 활동 방향에 대해 오랜 시간을 가지고 깊이 논의하였으며, 상호 간 충분한 대화 끝에 전속 계약을 종료하기로 합의했다"라고 알린 바 있다.
엠넷 걸그룹 오디션 '아이돌학교'를 통해 결성된 프로미스나인은 2018년 정식 데뷔한 이래 '위 고'(WE GO) '러브 밤'(LOVE BOMB) '필 굿'(Feel Good)(SECRET CODE) 등 여러 곡을 발표하며 활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