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해양수산부 8일 부산 이사 시작…5t 화물차 249대 부산으로

부산

    해양수산부 8일 부산 이사 시작…5t 화물차 249대 부산으로

    8일 오후 세종에서 출발해 다음 날 아침 부산 도착 예상
    22일까지 이사 마무리하고 개청식 예정…연내 업무 정상화 목표

    부산 이전 임시청사에 간판 설치한 해양수산부. 연합뉴스부산 이전 임시청사에 간판 설치한 해양수산부. 연합뉴스
    해양수산부가 8일 부산 이사를 시작으로 연내 업무 정상화를 목표로 이전 작업을 진행한다.

    해수부에 따르면 부산 이전을 위한 첫 이사 차량이 이날 오후 1시쯤 정부세종청사 5동 정문에서 출발할 예정이다.

    첫 이사 차량은 다음 날 오전 8시쯤 임시 청사인 부산 동구 IM빌딩 정문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사 물량은 5t 화물차 249대 분에 달하고 이사 비용만 8억 8천만 원 상당이 소요된다.

    해수부는 오는 22일까지 이사를 마무리하고 23일쯤 개청식을 열 것으로 전망된다.

    부산 이전 해양수산부 직원이 부산진구 양정동의 한 관사로 이사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부산 이전 해양수산부 직원이 부산진구 양정동의 한 관사로 이사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한편 부산시는 부산진구 양정동에 있는 한 공동주택을 해수부 직원 가족 관사로 정하고 입주 지원에 나섰다. 지난 5일부터 입주가 시작됐다.

    1인 가구를 위한 관사는 동구와 부산진구 등 시내 오피스텔 370여 세대로 정해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