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미국/중남미

    美 FDA, 코로나19 백신과 성인 사망 관련성 조사

    • 0
    • 폰트사이즈

    FDA, 어린이 이어 성인으로 조사 대상 확대
    백신 안전성 등 규명에 초점

    연합뉴스연합뉴스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코로나19 백신과 성인 사망 사례의 관련성 여부 조사에 들어갔다.

    블룸버그통신은 9일(현지시간) FDA가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에 대한 보다 광범위한 조사에 착수했다고 보도했다. 기존에는 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백신 영향을 검토했으나, 이번에는 성인까지 조사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FDA 대변인은 이날 블룸버그에 보낸 성명에서 "코로나 백신과 잠재적으로 관련된 사망 사례에 대해 여러 연령대를 대상으로 철저한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확인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비나이 프라사드 FDA 백신부장은 지난달 내부 메모에서 백신 예방접종에 보다 엄격한 기준을 적용할 것이라고 직원들에게 공지한 바 있다.

    이후 FDA의 전 수장 12명은 저명한 의학 학술지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NEJM)'에 기고한 글에서 "백신 안전성, 유효성,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설계된 규제 모델이 훼손될 수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앞서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 보건복지부 장관은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에 의문을 제기해 왔으며, 모더나와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기반 기술인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개발에 대한 수억달러 규모의 자금 지원을 중단하기도 했다.

    mRNA 백신은 바이러스의 유전정보가 담긴 mRNA를 활용해 개발하는 방식으로, 개발 과정은 까다롭지만 기본 플랫폼을 구축해 두면 바이러스 유전정보만 교체해 변이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