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북

    전주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 평가 '대상'

    • 0
    • 폰트사이즈

    복지부 주관, 우수 지자체 선정
    전문심리상담서 높은 평가

    전주시가 보건복지부의 '2025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 사업'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을 비롯한 보건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주시 제공전주시가 보건복지부의 '2025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 사업'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을 비롯한 보건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주시 제공
    전북 전주시가 지난 1년 동안 마음치유 사업을 통해 시민의 정신건강을 잘 돌본 것으로 평가됐다.
     
    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5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서비스 신청률 △서비스 제공기관 등록 건수와 현장 조사 실시율 △예산 집행률 등 사업 기반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살폈다.

    전주시는 서비스 제공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지원 종료 후에도 보건소 내 전문심리상담 및 프로그램을 연계한 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지난해 7월부터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시민이 필요할 때 언제든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신건강 으뜸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