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이 우리 농산물 구매액을 2015년까지 1조 7천억 원으로 늘린다.
또한 CJ는 한식 메뉴개발을 통한 외식 확산과 홈쇼핑을 통한 판로개척, 방송 콘텐츠를 활용한 농산물 알리기까지 그룹의 모든 사업과 연계한 전방위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CJ는 16일 오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농업과 기업의 상생동반성장 협약식을 갖고 우리농산물 구매확대 방침을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와 박승환 CJ프레시웨이 대표, 이동필 농림부 장관, 유장희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김연화 한국소비자단체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CJ는 일회성 선심성 지원이 아니라 농민들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자생력을 키워주기 위해 CJ제일제당 및 CJ프레시웨이의 농가 R&D 지원, 계약재배, 일괄구매 등을 통한 안정적인 판로 확보, CJ오쇼핑 1촌1명품, CJ푸드빌 계절밥상을 활용한 농민-소비자 직거래 등의 지원활동을 펴나가기로 했다.{RELNEWS:right}
CJ의 지난해 우리농산물 구매액은 7700억원, 올해는 9800억원으로 늘리고 내년에는 1조 7100억원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2015년에는 국내 농산물 구입으로 예상되는 일자리 창출효과는 5만 3천여 명이다.
또한 CJ는 지역식품기업과의 농축산물 가공제품화 및 공동 브랜드화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 일부를 즐거운동행 펀드로 조성해 농촌 및 식품중소기업에 지원할 계획이다.
CJ 관계자는 "식품제조와 유통, 외식, 콘텐츠까지 소비자 접점이 많은 CJ그룹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농민과 CJ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찾자는 취지"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