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미혼남녀의 엇갈리는 새해 목표..."연봉? 결혼?"



사회 일반

    미혼남녀의 엇갈리는 새해 목표..."연봉? 결혼?"

    이미지비트 제공

     

    2014년 새해가 밝았다.

    많은 미혼남녀들이 새해를 맞아 새로운 목표와 계획들을 세웠을 것이다.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가연이 운영하는 안티싱글은 20대 후반~30대 중반 미혼남녀 347명을 대상으로 새해 목표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새해에 이루고 싶은 목표로 미혼남성들은 ‘연봉 상승’(38%)을 1위로 꼽았다.

    2위는 ‘이직’(27%), 3위는 ‘결혼’(18%),‘기타’(12%), ‘다이어트/운동’(5%) 순으로 나타났다.

    ‘연봉 상승’이라 답한 미혼남성들이 든 이유로는 ‘결혼 전에 돈을 많이 모으기 위해서’가 가장 많았고 ‘이직’에는 ‘나중을 위해서 몸값을 많이 올려야 한다’, ‘보다 안정적인 직장으로 이동’ 등의 이유가 있었다.

    ‘기타’ 답변에는 ‘자동차 구입’, ‘내 집 마련’, ‘해외 여행’ 등이 있었다.

    한편 미혼여성들은 ‘결혼’(36%)을 1위로 꼽았고 ‘이직’(23%), ‘연봉 상승’(20%), ‘다이어트/운동’(16%), ‘기타’ 순으로 답변했다.

    ‘결혼’이라고 답변한 이유로 한 여성은 “해가 넘어 또 한 살 먹는다고 생각하니 걱정스럽다. 올해는 꼭 결혼식 올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 다른 여성 응답자는 “결혼해서 일을 그만두고 가정에 정착하고 싶다. 내 아이를 내 손으로 기르는 가정적인 엄마가 되고 싶다”고 토로했다. ‘이직’이라고 답변한 한 여성은 “결혼 하기 전에 안정적으로 이직을 해서 나중에 맞벌이를 하더라도 육아에 좀 더 신경 쓸 수 있는 여건으로 옮기고 싶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