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재계, '박대통령 경제혁신 계획' 환영 일색

기업/산업

    재계, '박대통령 경제혁신 계획' 환영 일색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발표하자 재계와 경제단체들은 일제히 환영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논평을 통해 적극 환영의 뜻과 함께 "우리 경제의 대도약을 위해 경제 전분야에 걸친 규제 시스템의 변혁을 내수 활성화의 핵심 과제로 선정한 것에 경제계는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전경련은 "경제계도 투자 확대 및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 구현을 통해 우리 경제의 성장 엔진을 재점화시키는데 적극 동참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대한상의도 긍정 평가한다는 논평을 내고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은 경제의 성장기반 재구축과 4만달러시대 도약의 일대 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상의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이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경제혁신의 실행주체인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기업과 정부가 서로 제안하고 수용해 피드백할 수 있는 민관 상시협력 채널이 구축, 운영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국경영자총협회도 공감과 환영의 뜻을 나타내는 논평을 통해 "앞으로 경영계는 경제활력 제고와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할 것이며 통상임금, 정년연장, 근로시간 단축 등 노동시장 현안에 대한 합리적 해결방안 마련을 위해 노사정 대화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국무역협회도 환영 논평을 통해 "창의와 혁신으로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과 공급을 통해 국제수지를 방어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