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베네딕토 16세, 프란치스코 교황 인터뷰에 논평

유럽/러시아

    베네딕토 16세, 프란치스코 교황 인터뷰에 논평

    • 2014-03-19 10:29
    프란치스코 교황(왼쪽)이 지난달 22일(현지시간) 바티칸 성베드로 성당에서 거행된 새 추기경 서임 예식에서 베네딕토 16세 전임 교황을 환영하며 포옹하고 있다. (연합뉴스)

     

    전임 교황인 베네딕토 16세가 지난해 가톨릭 교회들이 편협한 규칙에 사로잡혔다고 비판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인터뷰 당시 4쪽 분량의 서한을 통해 논평과 비평을 제공했다고 교황청 고위 관리가 18일(현지시간) 밝혔다.

    베네딕토 16세의 개인비서이자 교황 궁내원장으로서 두 교황을 모시고 있는 게오르그 갠스바인 몬시뇰은 독일 공영방송인 ZDF에 프란치스코 교황이 이 인터뷰와 관련해 베네딕토 16세에게 조언을 요청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을 인터뷰한 안토니오 스파다로 신부도 당시 프란치스코 교황이 인터뷰 사본을 베네딕토 16세에게 전달해 비평을 요청했다고 AP통신에 밝혔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주요 의제를 분명히 드러낸 이 인터뷰는 작년 9월 16일 전세계 16개 예수회파 언론을 통해 소개됐다.

    베네딕토 16세의 논평이 인터뷰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았지만 이는 베네딕토 16세와 프란치스코 교황이 전화와 인편을 통해 메모를 주고받는 등 전례없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