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 홈페이지 캡처
최근 미국에서 음식 배달 문화가 빠르게 확산하는 가운데 구글에 이어 그루폰이 음식 배달 서비스 대행 사업에 뛰어들었다.
17일(현지시간) 시카고 트리뷴 등의 보도에 따르면 시카고에 기반을 둔 소셜커머스 원조 기업 '그루폰'이 볼티모어의 음식 배달 서비스 기업 '오더 업'(OrderUp)을 인수했다.
지역 요식업체와 손잡고 할인 쿠폰을 판매해 온 그루폰이 배달 대행까지 맡는 셈이다.
그루폰은 전날 이 사실을 발표하면서 "주요 시장에서 음식 주문·배달 사업을 확대해가는데 큰 추진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댄 로어티 그루폰 시장담당 부사장은 "할인된 가격의 음식을 고객에게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제공할 것"이라며 "업체와 고객 모두로부터 이 서비스에 대한 요구를 받아왔다"고 말했다.
로어티 부사장은 "그루폰은 앞서 온라인 음식 주문 플랫폼 '그루폰 투 고'(Groupon To Go)를 열고, 시카고 지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중에 있다"고 전했다.
'오더 업'은 대학촌을 중심으로 미국 내 40개 도시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업체는 iOS와 안드로이트 모바일 기기 무료 앱을 통해 2009년 설립 이래 1천만 건 이상의 주문을 처리했다.
그루폰은 '오더 업'을 독립형 브랜드로 유지한 채 지역 요식업 시장과 연계해 운영할 계획이다.
구글도 지난 5월, 자사 검색 서비스와 연계한 주문·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