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백화점 제공)
국내 주요 백화점들이 추석맞이 상품권 판매에 돌입한 가운데 고액 상품권 묶음 판매가 늘어난 것이 눈에 띈다. 활용도가 높은 상품권을 선호하는 추세가 강해지는 분위기에서 명절 소비 품목의 시세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편리함, 묶음 구입을 통해 구입비용을 줄이려는 시도가 맞물렸기 때문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올 추석 고액 상품권 패키지를 지난해보다 5% 늘렸다. 상품권 판매가 최근 5년간 연평균 10%씩 꾸준히 느는 와중에 1000만원대 이상 고액 상품권 패키지의 매출 구성비가 2014년 설 35%, 2014년 추석 39%, 2015년 설 40%로 꾸준히 증가한 점이 반영된 것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1000만 원대 이상 고액 상품권 묶음상품은 사은 증정율이 2.5~3배 수준으로 높은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본다"면서 "고액이라도 묶음 구입이 실속있는 소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경기가 안 좋을수록 판매율이 높은 것 같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