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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들어 상호 바꾼 상장회사 크게 늘어…상반기 61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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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들어 상호 바꾼 상장회사 크게 늘어…상반기 61개사

    '기업이미지 개선이나 제고를 위해서'가 절반 이상

     

    올들어 기업이미지 개선 등의 이유로 상호를 바꾼 상장회사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예탁결제원은 2016년 상반기 증권시장에서 상호를 바꾼회사는 61개사로 전년 같은기간보다 22% 늘었다고 밝혔다.

    증권시장별로는 유가증권시장에서 14개사, 코스닥시장에서 47개사가 증가했다.

    상호변경 사유를 보면 기업이미지 개선이나 제고를 위해서가 이수화학 등 35개사로 57.4%를 차지했고, 사업확장 등 사업활성화를 위해서가 샘표 등 13개사(21.3%)로 나타났다.

    이어 그룹사의 CI(기업이미지) 통합을 위해서가 롯데정밀화학 등 7개사, 기업인수목적회사의 합병 등 주요 종속회사 편입에 따른 상호변경이 포스코대우 등 6개사였다.

    예탁결제원은 "기업의 상호변경은 회사의 실적과 무관하게 좋지 않은 이미지를 바꾸기 위한 전략으로 이용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투자자 입장에서는 상호만을 보고 기업을 판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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