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영국정부, 북한 주민 대상 석사과정 장학생 모집

통일/북한

    영국정부, 북한 주민 대상 석사과정 장학생 모집

     

    영국 정부가 북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영국에서 석사학위 과정을 공부할 장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영국 외무부가 지난 8일부터 북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2017/18년도 쉐브닝 장학금’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미국의 소리 방송이 전했다..

    신청 마감은 오는 11월 8일이며, 내년 3월과 4월 중 면접을 거쳐 5월에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번에 선발되는 사람은 학비와 생활비, 항공료 등을 지원받아 내년 9월부터 영국 내 유명 대학에서 1년 동안 석사학위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고 밝혔다..

    ‘쉐브닝 장학금’은 영국 외무장관 관저의 이름을 딴 영국 정부의 장학제도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잠재적 미래 지도자들이 영국에서 1년 동안 석사 과정을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영국 외무부는 2017/18년도 장학생으로 북한 이외에도 전세계에서 약 1천8백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북한의 경우 지난 2011/12년도 장학생에 북한과학원 출신의 김경민 씨와 김일성대학 교원 출신의 김지현 씨가 선발돼 캠브리지대학교에서 각각 국제법과 교육학을 전공했다.

    또 2014/15년도 장학생에 평양과학기술대학 석사 출신의 배룡혁 씨와 리춘성 씨가 쉐브닝 장학생으로 선발돼 캠브리지대학교에서 국제금융과 경영을 전공했다.

    한국에서는 지금까지 1천1백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장학금의 혜택을 받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