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경제 버팀목 히든챔피언 키운다" 부산시, 성장잠재력 가진 기업 10곳 선정



부산

    "부산경제 버팀목 히든챔피언 키운다" 부산시, 성장잠재력 가진 기업 10곳 선정

     

    부산시는 18일 오전 11시 30분, 해운대구 석대동에 위치한 삼원FA㈜에서 '2019년 부산형 히든챔피언'으로 선정된 10개사를 대상으로 선정서 수여식을 연다.

    히든챔피언 수여식은 매년 시청에서 열렸지만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올해는 선정 기업 중 하나인 삼원FA㈜에서 열게됐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행사 뒤 직원식당에서 노동자들과 함께 식사하며 소통의 시간도 갖는다.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은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강소기업 성장사다리 육성체계의 핵심이다.

    보유한 핵심기술을 토대로 새로운 사업과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을 매년 선정해 부산 경제를 견인할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부산형 히든챔피언'으로 선정된 기업은 10개사로 ▲세화씨푸드㈜(대표 배기일), ▲㈜동신이엔텍(대표 김상민) ▲대진단조㈜(대표 이병대) ▲㈜노바인터내쇼널(대표 이효) ▲삼원에프에이㈜(대표 홍원표), ▲㈜휴온스메디케어(대표 이상만) ▲㈜메드파크(대표 박정복) ▲대원엔지니어링(대표 심상칠) ▲㈜스튜디오반달(대표 류수환) ▲㈜아리모아(대표 계영진) 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연구·개발(R&D), 국내·외 마케팅, 지식재산권, 컨설팅 등을 포괄하는 패키지 형태로 2년간 최대 1억 8천만원을 지원한다.

    또,부산시의 선도기업 및 중견기업 육성사업과 연계한 지원도 이뤄진다.

    선정된 기업 중 세화씨푸드㈜는 김밥김, 스낵김 제조 업체로 일본, 미국 등 선진국 수출이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노바인터내쇼널은 친환경 섬유를 이용한 니트 갑피 신발이 세계 유명 언론 매체(TIME, 포브스 등)에서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신발'이라는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삼원에프에이㈜는 세계 최초 톨게이트 자동 요금징수시스템을 개발하고 지난해 서울시 도시철도 교통카드시스템 단말기 납품 사업자로 선정됐다.

    또, 부산 소재 유일한 생체재료 전문기업인 ㈜메드파크는 돼지 해면골을 이용한 임플란트용 골이식재 기술 개발 등 국내 최초 인공뼈 제조 원천기술 보유했으며, 차세대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성장에 유망한 기업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