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국기술교육대 'STEP' 2020년 학습인원 100만 명 돌파

대전

    한국기술교육대 'STEP' 2020년 학습인원 100만 명 돌파

    스마트 직업훈련플랫폼 STEP 역대 최대 수치 기록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 전경(사진=한기대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운영하는 스마트 직업훈련플랫폼 STEP(Smart Training Education Platform)을 활용한 학습인원이 100만 명을 돌파해 역대 최대 수치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기대에 따르면 분야별로는 이러닝 과정을 수강한 학습자가 26만7450명에 달했다.

    STEP의 이러닝 과정은 재직자 및 구직자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로 학습이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 19의 확산 및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직업훈련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학습자가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온라인 취업특강 학습자는 74만 3014명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취업특강 프로그램 1회 수강 시에도 재취업활동 1회를 인정하는 것이 가능해지고 올 6월 STEP과 고용보험 홈페이지의 데이터 연계를 통해 취업활동으로 인정되는 콘텐츠를 수강하고, 데이터를 전송해 주는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많은 구직자가 혜택을 보고 있다.

    이외에도 STEP의 온라인 강의실을 활용해 학습하고 있는 인원은 4만 4751명이다.

    임경화 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STEP이 제공하는 비대면 직업훈련 교육이 전 국민적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받고 있다"며 "이와 같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질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