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인수한 미국 냉동식품 기업 '슈완스'의 현지 식품 매출이 2년 만에 10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나 인수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미국에서의 식품 매출 규모가 슈완스가 실적에 반영되기 전 2018년 3649억원에서 지난해 3조 3286억원으로 약 10배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같은 기간 CJ제일제당 식품 매출의 해외 비중은 14%에서 46%로 커졌다.
슈완스 역시 CJ에 인수된 뒤, 아시안 푸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슈완스는 아시안 푸드 시장에서 전년 대비 약 5%p 늘어난 24.3%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슈완스의 아시안 브랜드(PAGODA, MINH 등)와 비비고의 시너시가 구체화되면서, 기존 1위였던 아지노모토를 제친 것이다.
특히, 슈완스는 지난해 미국 내 주요 냉동식품 기업중 가장 높은 매출 성장률(28.6%, B2C 냉동식품 기준)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측은 "자체 제품 경쟁력과 슈완스의 영업력을 결합해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히겠다"며 "냉동식품 뿐 아니라 상온 가정간편식(HMR)으로도 협력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오는 2025년까지 미국내 식품 매출 6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