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정우성 "웃음·눈물 함께한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영화

    정우성 "웃음·눈물 함께한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핵심요약

    영진위, 극장 관람 독려 캠페인 '마음백신 한국 영화 접종 캠페인' 시작
    "코로나 예방은 백신으로, 마음 치료는 한국 영화로" 슬로건과 함께 코로나로 지친 마음 치유하자는 뜻 담아

    영화진흥위원회 제공영화진흥위원회 제공
    영화진흥위원회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한 한국 영화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음백신 한국 영화 접종 캠페인'을 시작한다.
     
    '마음백신 한국 영화 접종 캠페인'은 우리의 일상과 삶 속에서 늘 함께해왔던 한국 영화를 다시 만나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마음을 치유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코로나 예방은 백신으로, 마음 치료는 한국 영화로"라는 캠페인 슬로건은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함께 힘들고 지쳐있는 마음을 늘 우리와 함께 해왔지만 잠시 잊고 지낸 오랜 친구인 한국 영화로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비트'부터 '태양은 없다'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증인' '강철비 2: 정상회담'까지 다채로운 캐릭터로 한국 영화의 시간을 함께해온 배우 정우성이 참여했다.
     
    정우성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침체한 한국 영화산업을 활성화하고, 지친 국민들의 마음을 한국 영화로 치유하자는 진심 어린 메시지와 취지에 공감해 흔쾌히 참여를 결정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제공영화진흥위원회 제공
    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때로는 친구, 때로는 연인, 누군가에게는 가족이 되어 웃음과 눈물, 즐거움과 슬픔을 함께해온 한국 영화 장면들과 정우성의 진심이 담긴 내레이션이 더해져 뭉클함을 선사한다.
     
    함께 공개된 캠페인 포스터는 극장 앞에서 다양한 표정과 제스처로 관객들을 맞이하는 한국 영화 속 인상적인 캐릭터들을 일러스트로 담아냈다. '범죄도시'의 마석도와 장첸부터 '걸캅스'의 박미영과 조지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레이, '항거:유관순 이야기'의 유관순, '소공녀'의 미소, '기생충'의 기우 등 한국 영화와의 추억을 상기시키며 어떤 영화의 어떤 캐릭터인지 맞혀보는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영진위는 이번 캠페인 영상과 포스터 공개를 시작으로 '마음백신 한국 영화 접종 캠페인'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챌린지 등을 함께 진행하며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