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캠프 안병길 "투기수사 결과前 모든 직책 사퇴"



부산

    尹캠프 안병길 "투기수사 결과前 모든 직책 사퇴"

    권익위 부동산 거래 법령위반 의혹 의원 명단에 포함
    배우자 유치원 인근에 있는 처남 명의 유치원 명의 신탁 의혹
    안 의원 "이혼 소송 중인 배우자가 실소유주는 처남이라는 답변서 법원에 제출"
    "수사 결과 나올 때까지 몸 담고 있는 당과 캠프의 모든 직책 내려 놓겠다"
    부산 지역 의원은 안 의원과 이주환 의원으로 알려져

    윤창원 기자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안병길 의원(부산 서·동)이 24일 국민권익위원회의 부동산 거래 법령위반 의혹 의원 명단에 포함된 것과 관련해 수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당과 캠프의 모든 직책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불운한 가정사로 인해 불거진 의혹으로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되어 송구스럽다"고 운을 뗐다.

    이어 "현재 배우자의 소 제기로 30년 넘게 이어온 혼인생활을 정리하기 위해 이혼 재판 중"이라며 "문제가 된 부동산(유치원) 또한 소송과정에서 쟁점으로 떠오른 사안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소송진행 과정에서 처남 명의의 유치원이 배우자가 운영하는 유치원, 어린이집과 가깝고 명칭도 비슷해 처남 명의 유치원도 사실상 배우자 소유가 아닌가 하는 문제를 제기했다"며 "이에 대해 배우자는 여러 증거를 제시하면서 해당 유치원의 실소유주가 처남이라는 답변서를 법원에 제출했다"고 했다.

    안 의원은 "권익위의 부동산 전수조사 과정에서 배우자가 개인정보제공동의에 협조한 사실이 없어 얼마나 정확한 조사가 이뤄졌는지 확신할 수 없고, 저도 이 부분에 대해 권익위로부터 어떠한 소명 요구를 받은 적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끝으로 "향후 경찰에서 사실관계를 수사하면 그 결과가 명명백백하게 밝혀질 것으로 본다"며 "사실관계 여하를 불문하고 수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몸 담고 있는 당과 캠프에 부담을 드리지 않기 위해 모든 직책을 내려 놓겠다"고 했다.

    안 의원은 현재 국민의힘 부산시당 수석부위원장과 윤석열 후보 캠프 홍보본부장을 맡고 있다.

    한편, 전날 권익위가 발표한 부동산 거래 법령위반 의혹 의원 13명 중 부산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의원은 안 의원과 이주환 의원(부산 연제)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이와 관련해 "권익위에 충분히 소명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