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정의용-블링컨 "종전선언 포함 평화프로세스 조기 재가동 진지한 협의"

정의용-블링컨 "종전선언 포함 평화프로세스 조기 재가동 진지한 협의"

핵심요약

정상 수행 위해 G20 참석 중인 한미 외교장관들 로마서 별도 회담

정의용-블링컨 장관 약식 회담. 연합뉴스정의용-블링컨 장관 약식 회담. 연합뉴스정의용 외교부 장관이 3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에서 안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과 회담을 갖고 "종전선언을 포함한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조기 재가동 방안에 대해 진지한 협의를 가졌다"고 청와대는 밝혔다.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 중인 문재인 대통령을 수행 중인 정 장관은 이날 블링컨 장관과 외교장관 회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양국 장관은 한반도 상황의 안정적 관리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이같이 의견을 교환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또 청와대는 "양 장관은 굳건한 한미동맹이 동북아와 인도-태평양 지역의 역내 협력을 넘어 공급망, 코로나19 대응 등 범세계적 현안 해결을 위한 포괄적 글로벌 동맹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음을 평가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9월 UN 총회, 10월 OECD 각료이사회에 이어 이번 G20 정상회의에서도 외교장관회담을 개최하는 등 한미 양국이 다양한 계기에 각급에서 활발히 소통해 오고 있는 것을 평가하고 앞으로도 한미 간 긴밀한 공조와 협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0

0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NAVER흑두건2021-10-31 23:31:20신고

    추천0비추천2

    양키들 협의만 말고 합의를해 더이상 한반도에서 너희 이득으로 이나라 이민족의 손해와 아품은 있을수 없다 왜놈 떼놈 만큼 더러운 양놈들

    답글 달기


70주년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