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겜' 테마 가상화폐, 336만원→ 0원 순식간 추락



국제일반

    '오겜' 테마 가상화폐, 336만원→ 0원 순식간 추락

    하루 2400% 폭등하던 스퀴드 코인 휴지조각으로
    개발자들, 가상화폐 현금화해 달아나

    0달러로 급락한 가상화폐 '스퀴드'. 코인마켓캡 캡처0달러로 급락한 가상화폐 '스퀴드'. 코인마켓캡 캡처넷플릭스의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인기를 끌자 이를 악용한 사기 사건까지 발생했다.
     
    CNN은 1일(현지시간) 오징어게임을 테마로 한 가상화폐 '스퀴드'의 코인 가격이 0달러로 추락했다고 보도했다. 개발자들은 가상화폐를 현금화하는 방식으로 훔쳐 달아난 것으로 드러났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한때 2861달러(우리 돈 336만원)까지 급등했던 가상화폐 가격은 이날 0.00079달러로 떨어졌다.
     
    정보기술(IT) 전문매체 기즈모도는 스퀴드 가상화폐 개발자들이 코인을 모두 현금화 해 가치를 떨어뜨리는 일명 '러그 풀' 사기를 저지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CNN은 가상화폐 개발자들에게 연락을 시도했지만 답변을 듣지 못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6일 코인당 0.01달러로 출시된 이 가상화폐는 가파르게 치솟아 지난 28일 하루 동안 2400% 폭등하기도 했다.
     스퀴드코인 홍보 이미지. 트위터 캡처스퀴드코인 홍보 이미지. 트위터 캡처
    연이은 급등세로 러그 풀 직전 시가총액은 한때 200만달러(약 24억원)까지 올랐다.
     
    개발자들은 이 화폐를 오징어게임에 등장하는 각종 게임을 실제 온라인 토너먼트 게임으로 만든 '오징어게임 프로젝트'에서 게임 토큰으로 쓸 수 있다고 홍보하기도 했다.
     
    그러나 미국 언론들은 '투자자들이 이 가상화폐를 살 수는 있지만 팔 수는 없었다'면서 곳곳에서 사기의 조짐이 있었다고 전했다.
     
    코인마켓캡도 투자자들에게 사기일 것 같다며 이 가상화폐를 살 때는 '극도로 주의를 기울이라'고 경고했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