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소방차 멈추면 안 돼" 요소수 품귀 현상에 기부 행렬



사건/사고

    "소방차 멈추면 안 돼" 요소수 품귀 현상에 기부 행렬

    핵심요약

    경유 쓰는 소방·경찰차…요소수 품귀에 운행 차질 우려
    지난 7일 광진소방서 비롯 전국에서 기부 사례 잇따라

    지난 7일 서울 중곡119안전센터 앞에 익명의 시민이 기부한 요소수 상자. 광진소방서 제공지난 7일 서울 중곡119안전센터 앞에 익명의 시민이 기부한 요소수 상자. 광진소방서 제공국내 요소수 품귀 현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시민들이 소방당국에 요소수를 기부하는 미담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8일 서울 광진소방서는 전날 오후 1시 40분쯤 익명의 시민이 요소수 다섯 상자(50ℓ)를 중곡119안전센터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해당 요소수 박스에는 필체로 "소방서에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소방당국에서 공개한 폐쇄회로(CC)TV 영상에는 한 시민이 승용차를 119안전센터 앞에 대고 차량 트렁크에서 요소수 상자를 차례로 꺼내 옮긴 뒤 차를 타고 떠나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소방대원들은 이날 오후 2시쯤 센터 출입문 앞에서 요소수 박스들을 발견했다.
    지난 7일 서울 중곡119안전센터 앞에 요소수를 기부하는 시민 모습. 광진소방서 제공지난 7일 서울 중곡119안전센터 앞에 요소수를 기부하는 시민 모습. 광진소방서 제공광진소방서 관계자는 "(기부받은) 요소수는 광진소방서 각 센터 구급차량 및 펌프차 등 출동차량에 우선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라며 "요소수 품귀 현상으로 소방차량이 출동하지 못할 상황을 걱정해 기부를 해주신 것으로 보이는데 어려운 상황에 따뜻한 도움을 준 시민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최근 요소수 품귀로 대부분 경유차인 소방·구급차 등 필수차량 운행에 차질이 생길까 우려한 시민들의 기부가 전국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5일 인천과 전주의 119안전센터에 요소수 기부 사례가 나온 데 이어 주말에는 강원 춘천과 경남 김해, 전남 광양과 순천 119안전센터에도 시민들이 요소수를 기부하고 자리를 떠났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