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수익 보장' 금 투자 미끼로 24억 원 사기 20대 2명 구속

뉴스듣기


광주

    '고수익 보장' 금 투자 미끼로 24억 원 사기 20대 2명 구속

    뉴스듣기
    핵심요약

    가짜 금투자사이트 운영…SNS 통해 홍보 피해자 18명

    오픈채팅방 캡처 사진. 전남경찰청 제공오픈채팅방 캡처 사진. 전남경찰청 제공가짜 금 시세 옵션거래 사이트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속여 거액을 가로챈 20대 2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전남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사기와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혐의로 A(28)씨와 B(27)씨를 구속했다고 21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 6월부터 지난달까지 '○○옵션'이라는 가짜 금 시세 옵션거래 사이트를 운영하며 피해자 18명으로부터 24억여 원을 편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이들은 SNS 등을 통해 '전문가 지도에 따라 금 시세 옵션 거래에 투자하면 단시간에 고수익을 낼 수 있다'며 피해자들을 유인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프로그램과 수익을 조작해 고수익이 난 것처럼 피해자들을 속인 뒤 수익금 인출을 조건으로 더 많은 돈을 입금할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조직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실제 금 선물거래와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검거 현장에서 범죄수익금 현금 5억 5천여만 원을 압수했다.

    경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서민들을 대상으로 해외 선물, 금, 가상자산 등 투자를 빙자한 사기가 성행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경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를 타고 기승을 부리는 투자 사기 사이트들에 대해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