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 "재난지원금 어려운 분들 먼저, 내각 판단 신뢰한다"



대통령실

    文대통령 "재난지원금 어려운 분들 먼저, 내각 판단 신뢰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열린  2021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에서 국민 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열린 2021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에서 국민 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 대상에 대해 "내각의 판단을 신뢰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KBS 주관으로 전국에 생방송되는 '2021 국민과의 대화'에서 "전국민재난지원금 철회는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며 "어려운 국민을 먼저 도와줬으면 좋겠다"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어려운 분들 먼저 도와주는)방향 대로 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이 후보의 전국민 재난지원금에 대한 직접적인 의견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사실상 반대 입장을 가졌던 것으로 볼 수 있는 대목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여당은 앞서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추진했다가 정부의 반대와 올해 예산안 수정 문제로 철회한 바 있다. 청와대는 이에 "환영할 만한 일"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1 국민과의 대화'는 이날 오후 7시 10분부터 100분간 진행된다.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 200여명이 현장에 참석했으며, 미접종자를 포함한 100여명은 화상으로 참여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현장에 나왔으며, 다른 국무위원들도 화상으로 참석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