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통령실

    文 '국민과의 대화' 시작…"일상회복 기쁘지만 조마조마한 부분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열린  2021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에서 국민 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열린 2021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에서 국민 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임기 중 마지막 '국민과의 대화'를 시작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저녁 7시 10분부터 100분간 KBS 주관으로 전국에 생방송되는 '2021 국민과의 대화'를 통해 코로나 위기 극복과 방역, 민생경제를 주제로 국민과 대화를 나눈다.

    문 대통령은 도입부에 "국민들이 오랫동안 코로나로 고생하셨는데, 단계적 일상 회복에 들어가서 기쁘다"며 "국민들 일상에서도, 민생 경제에서도 소상공인들 영업에서도 활기가 생겼다"고 환영했다.

    이어 "프로야구 한국 시리즈 경기를 많은 관중이 직접 볼 수 있어 얼마나 좋느냐"면서도 "다만 조마조마한 부분이 있다. 끝까지 단계적 일상회복을 잘 진행해서 완전한 일상회복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확진자 수가 5일째 3천명을 넘고 있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위중증환자가 빠르게 늘어나서 병상 상황이 빠듯하게 된 것이 염려가 된다"며 "병상을 빠르게 늘리고 인력을 확충해 의료체계 감당하게 만들고 취약한 분들에게 추가접종을 빠르게 실시해 전체적으로 접종효과 높이는 것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 200여명이 현장에 참석했으며, 미접종자를 포함한 100여명은 화상으로 참여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현장에 나왔으며, 다른 국무위원들도 화상으로 참석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