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현실판' 오징어게임 열렸다



영동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현실판' 오징어게임 열렸다

    핵심요약

    호텔 측 21일 해변 백사장서 이벤트 진행
    모집인원 456명에 못 미친 362명만 참가
    20대 남성 상금 1천만 원 행운의 주인공
    오징어게임 모티브로 한 이벤트 잇따라

    강원 강릉의 한 대형호텔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을 모티브로 준비한 '현실판' 오징어게임이 21일 탁트인 해변 백사장에서 진행됐다. 강릉세인트존스호텔 제공 강원 강릉의 한 대형호텔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을 모티브로 준비한 '현실판' 오징어게임이 21일 탁트인 해변 백사장에서 진행됐다. 강릉세인트존스호텔 제공 강원 강릉의 한 대형호텔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을 모티브로 준비한 '현실판' 오징어게임이 21일 탁트인 해변 백사장에서 진행됐다.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은 이날 호텔 앞 백사장에서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나왔던 게임을 재현한 '세인트게임 리턴즈'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앞서 백신 2차접종을 완료한 465명을 모집했지만, 이날 게임에는 정원에 다소 못 미친 362명만 참가했다.

    줄다리기를 하고 있는 참가자들. 강릉세인트존스호텔 제공줄다리기를 하고 있는 참가자들. 강릉세인트존스호텔 제공행사는 첫 번째 게임 '구슬치기'를 시작으로 두 번째 '줄다리기', 세 번째 '달고나 뽑기',네 번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마지막 '딱지치기' 등으로 진행했다. 호텔 측에 따르면 상금 1천만 원의 주인공은 수도권에서 참가한 20대 남성으로 알려졌다.

    호텔 관계자는 "게임을 앞두고 수차례 리허설을 진행하는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한 결과 다행히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참가자들도 탁트인 해변에서 게임을 재밌게 즐기면서 추억을 만들어 간 것 같다. 앞으로도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줄 수 있는 행사들을 준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앞서 호텔 측은 당초 지난 달 24일 행사를 열기로 하고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고를 하자 이틀 만에 1천여 명이 넘는 인원이 신청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접수를 조기에 마감했다. 하지만 강릉시가 당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숙박시설 주관 파티 등 행사주최 금지 행정명령'을 통보하면서 무산된 이후 재추진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
    강릉에서는 이번 행사 외에도 오징어게임을 모티브로 한 이벤트가 잇따라 열린다. 이날 강릉 성덕동주민센터 주차장에서는 골목상권활성화 행사 '일상회복 희망나누기-프리마켓 그리고 오징어 게임'이 열렸다. 게임은 50명 씩 1,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최후 5명에게 최대 100만 원에서 최소 1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제공했다.

    이어 강릉서부시장번영회는 오는 27일 서부시장 주차장에서 시장 활성화를 위한 마련하고, 선착순 100명의 시민들과 추억의 게임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강릉관광개발공사도 오는 25~28일 열리는 강릉커피축제를 맞아 연곡솔향기캠핑장에서 축제 기간 중 '찾아가는 오감안내소'를 운영해 달고나 뽑기 등 오징어게임 5종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지역 내 실내 테마파크 런닝맨 강릉점에서는 이달 '런닝맨 오징어 레이스'를 진행 중이다.런닝맨 강릉점 방문객 중 오징어게임 대표 문양인 '□·Δ·○(네모,세모,원)'을 완성한 빙고지를 SNS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상금 45만 6천원을 지급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