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김종인 빠진 선대위 선임안…尹 "시간 더 달라 하셨다"



국회/정당

    [영상]김종인 빠진 선대위 선임안…尹 "시간 더 달라 하셨다"

    핵심요약

    尹, 이준석·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 선임안' 제출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선임안은 연기
    尹 "시간 더 달라 하셨다…본인 결심하면 제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상임선거대책위원장에 이준석 당대표와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선임하는 안이 22일 제출됐다. 다만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에 임명하는 안은 제출되지 않았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김종인 전 위원장이 하루 이틀 시간을 더 달라고 해서 본인이 최종 결심하면 그때 올리도록 하겠다"라고 설명했다. 또 "당 선대위와 별도로 후보 직속으로 '김한길 위원장'이 맡을 새시대준비위원회를 둘 것"이라고 했다. 

    앞서 윤 후보는 전날 기자들과 만나 "총괄선대위원장은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상임선대위원장은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과 이준석 당대표가 맡기로 했다"고 밝혔지만, 선대위 인선 과정에서 윤 후보 측과 신경전을 이어갔던 김종인 전 위원장은 포함되지 않았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2일 오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 참석하는 모습. 국회사진기자단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2일 오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 참석하는 모습. 국회사진기자단윤 후보는 최고위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서도 "저도 잘 모르겠다"라며 "어제 밤 사이에 (김 전 위원장이) '하루 이틀만 조금 시간을 더 달라'고 하셨다"라고 답했다. '3金(김종인·김병준·김한길) 체제' 출범이 또다시 난항을 겪는 셈이다.

    윤 후보는 곧 출범할 선대위에 대해 "첫째로 '당 중심의 선대위'를 구성하겠다"라며 "두 번째는 '국민과 함께 하는 선대위', 세 번째로 '일하는 선대위'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