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미·중 갈등은 모르겠고…中 새로 연 코스트코에 새벽 3시부터 긴줄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아시아/호주

    [영상]미·중 갈등은 모르겠고…中 새로 연 코스트코에 새벽 3시부터 긴줄

    핵심요약

    8일 미국 회원제 매장 코스트코 2호점 쑤저우에 개장
    3시부터 긴 구매행렬…넘어지고 다투고…혹시 몰라 구급차도 동원
    네티즌들 "반미는 일이고 미국은 소망" 반응

    대만 자유시보 캡처대만 자유시보 캡처중국과 미국의 갈등이 깊어지고 중국공산당과 중국 정부의 극미(克美) 선전·선동도 갈수록 강도가 세지고 있지만 어디까지나 높은 사람들의 얘기일 뿐 일반 중국인들의 미국 선호 현상은 결코 다른 나라에 뒤지지 않는다.
     
    대만 자유시보는 10일 최근 몇년간 미중 관계가 저점으로 떨어졌지만 중국인들의 미국산 제품 추구는 여전히 식지 않고 있다며 최근 중국에 두번째로 문을 연 미국 회원제 할인매장인 코스트코에 몰려든 긴 구매행렬을 소개했다.
     
    코스트코는 2019년 상하이에 1호점을 낸데 이어 지난 8일 장쑤성 쑤저우에 2호점을 열었는데 한꺼번에 몰려든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뤘고 해당 지방정부는 사고가 날 것을 우려해 구급차를 현장에 급파하기까지 했다.
     
    쑤저우 매장 앞은 이날 새벽 3시부터 물건을 사기 위해 안으로 들어가려는 사람들에 의해 긴 줄이 만들어졌다. 긴 행렬은 인근 교통을 마비시켰고 사람들이 걸려넘어지기도 했다.
     
    매장에 들어온 손님들은 선호하는 보안 요원의 제지에도 불구하고 선호하는 물건을 사기 위해 뺏고 뺏으며 양보하지 않는 등 구매 열기가 무척 뜨거웠던 것으로 전해진다.
     
    자유시보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반미는 일이고 미국은 소망", "미국 제품은 누구나 좋아한다. 함께하자", "광풍이다"는 등의 반응을 나왔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