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모욕적이라며"…권성동 성희롱 의혹 신고내역 공개[이슈시개]



정치 일반

    [영상]"모욕적이라며"…권성동 성희롱 의혹 신고내역 공개[이슈시개]

    핵심요약

    국민의힘 권성동 사무총장이 식당에서 만난 부부에게 성희롱을 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당시 112 신고 내역이 공개됐습니다. 신고 내역에는 "아내와 같이 있는데 성희롱 발언을 했다", "상대방은 국회의원 000이다", "신고자는 상대방의 말을 듣고 모욕적이라며 신고를 한 것" 등의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측은 "성희롱 의혹에 대해 답변하라"고 요구하고 있고, 권 총장은 "성희롱이나 추행을 한 사실이 없다"며 반박하고 있습니다.

    권성동 국민의힘 사무총장. 국회사진취재단권성동 국민의힘 사무총장.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권성동 사무총장이 윤석열 후보의 강원도 유세 일정 도중 강릉 한 식당에서 성희롱을 했다는 의혹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의원이 112 경찰 신고 내역을 공개했다. 이에 권 총장은 "근거 없는 악의적 공격"이라고 거듭 반박했다.

    김 의원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권성동 의원 의혹에 대해 경찰 112 신고 내역을 확보했다"며 당시 신고 내역을 공개했다.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1일 새벽 1시 22분과 35분쯤 두 차례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 내용에는 "강릉 / 000 / 아내와 같이 있는 성희롱 발언을 했다. 상대방은 국회의원 000이다. 지금은 자리를 이탈한 상태다"라고 명시돼 있다.

    또 조치한 내용에는 "신고자는 상대방의 말을 듣고 모욕적이라며 신고를 한 것이며, 사건 처리에 대해 생각을 한 번 더 해보겠다고 하므로, 고소 절차 등 상담 안내 후 종결"이라고 적혀 있다.

    김 의원 페이스북 캡처김 의원 페이스북 캡처
    김 의원은 "실제로 여성의 남편이 신고한 것으로 보이고, 국회의원 000를 신고했다. 보도상 당시 국회의원은 권성동 의원만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권성동 의원은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성희롱 의혹과 거짓 해명에 대해 답변을 해야 한다, 윤석열 후보는 즉시 사과하고, 권성동 의원은 선대위에서 사퇴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같은 당 김남국 의원 역시 이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권성동 의원은 미인이라고 칭찬하며 결혼 잘하셨다는 취지의 말을 한 것이 전부라고 해명을 했는데 칭찬받은 사람이 성희롱으로 112에 신고하는 경우가 있겠냐"며 "해명과 112 신고 내용 요지가 너무 다르다. 권성동 의원의 해명은 황당하기까지 하다"고 꼬집었다.



    권성동 국민의힘 사무총장. 윤창원 기자권성동 국민의힘 사무총장. 윤창원 기자
    신고 내역이 공개되자, 권 총장은 즉각 입장문을 배포해 "근거 없는 악의적 공격"이라며 해명에 나섰다. 그는 "김용민 의원이 경찰의 신고 및 출동 내역을 근거로 마치 제가 성희롱을 한 게 사실이라는 것처럼 주장했다. 어제 입장문에서 자세히 밝혔듯이 저는 기자분들과 동석한 자리에서 부부를 대상으로 성희롱이나 추행을 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제가 자리를 뜰 때까지 아무런 실랑이가 전혀 없었다. 심지어 신고자라 보도된 그분은 저와 함께 웃는 얼굴로 사진을 찍었고 나중에 지인에게 그 사진을 그대로 보내줬다"며 "제가 정말 문제가 될만한 일을 했다면 현장의 기자들이 가만히 있지 않았을 것이며 경찰이 입건하지 않을 리도 없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권 총장의 이 같은 입장이 담긴 기사를 공유하며 "권 의원님, 정말 억울하면 경찰 조사 기다리지 말고 법적 조치 취하시라"며 "진실을 알고 계실 것 아닙니까. 만약 허위로 고소하면 무고로 맞고소할 계획"이라고 재차 반박하기도 했다.  

    권 총장의 성희롱 의혹이 제기된 강릉의 한 식당. 열린공감tv 페이스북 캡처권 총장의 성희롱 의혹이 제기된 강릉의 한 식당. 열린공감tv 페이스북 캡처
    앞서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열린공감TV'는 권 총장의 성희롱 의혹을 최초로 제기했다.

    열린공감TV 측은 이날 "권성동 의원이 부부 손님의 아내에게 신체 접촉을 하며 '이쁘다'라고 말을 했으며 그 여성에게 '강릉에 이렇게 예쁜 여자가 있느냐'라고 했다"며 "그 남편에게 '안다리를 걸어도 아주 잘 걸었네 뭐'라며 성희롱 발언을 서슴지 않고 했다"고 주장했다.

    권 총장은 당시 "사실이 아니며 악의적인 공작"이라고 대응한 바 있다.

    그는 "바로 뒤 테이블에서 술을 마시던 남자분이 저에게 다가와 '의원님 팬이다. 평소 존경한다. 홍OO(저의 지인)의 후배다'라고 하면서 사진을 찍을 것을 요청했다. 그래서 동석하던 여성과 함께 사진을 찍었다"며 "그가 자기 부인이라고 소개를 하기에, 제가 미인이라고 칭찬을 하며 결혼을 잘하셨다는 취지의 말을 한 것이 전부"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