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 시간·인원 대폭 축소…코로나19 영향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아시아/호주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 시간·인원 대폭 축소…코로나19 영향

    핵심요약

    2008년 베이징 하계올림픽에 비해 시간은 절반 이하, 개막식 공연 참석 인원은 5분의 1 수준
    중국을 대표하는 장이머우 감독이 개폐막식 공연 총지휘…2008년 하계올림픽도 총감독

    연합뉴스연합뉴스
    다음달 4일 열리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 공연 인원과 시간이 14년전 베이징에서 열렸던 2008년 하계올림픽에 비해 대폭 축소된다.
     
    펑파이 등 중국 매체에 따르면 2008년 베이징 하계올림픽 개막식이 열렸던 장소인 국가체육장에서 열릴 동계 올림픽 개막식 행사는 식전 공연과 본 행사 등을 합쳐 100분 이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2008년 당시 4시간에 비해 절반에 훨씬 못 미치는 시간이다. 
     
    공연에 참가하는 인원도 5분의 1 수준에 그칠 전망이다. 2008년에는 개막식 공연 인원이 1만 5천명에 달했지만 이번에는 약 3천 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올림픽 개막식 시간과 공연 참여 인원이 축소된 것은 코로나19 때문이다. 중국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간소하고 안전하고 흥미진진한' 대회로 만들겠다는 기조를 일찌감치 표명한 바 있다.
     

    한편 올림픽 개·폐막식 총감독은 중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감독인 장이머우가 맡았다. 장 감독은 2008년 하계올림픽 개·폐막식도 총 감독했다.
     
    장 감독은 지난 7일 CCTV 인터뷰에서 "조국이 강하고 실력이 있어 이렇게 짧은 시간에 두 번의 올림픽을 하게 됐다"며 "흥분될 뿐 아니라 책임감도 크고 압박감도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