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원도 찾은 이재명 '평화특별자치도 조기 설치' 약속



강원

    강원도 찾은 이재명 '평화특별자치도 조기 설치' 약속

    핵심요약

    15일 1박 2일 일정 강원도 방문
    시군 번영회장 간담회, '설악산 케이블카 사업' 지원 요구에는 신중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5일 강원도의회에서 강원도 18개 시군번영회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제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5일 강원도의회에서 강원도 18개 시군번영회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제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최문순 강원도정이 3선 임기 내내 정부를 향해 요구했던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에 힘을 쏟겠다고 다시 한번 약속했다.

    이 후보는 15일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를 찾았다. 강원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열린 강원도 18개 시군번영회장들과의 간담회에서는 지역 현안과 관련한 건의문을 전달받았다.

    번영회장단은 건의문을 통해 △강원평화특별자치도를 설치해 남북 평화경제 기반 조성 지원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설치사업 추진 △용문~홍천철도 정부재정 사업으로 조기착공 △동해신항 수소전용 항만으로 지정 육성 △해상풍력·수소·탄소 등 신재생에너지 산업기반 마련 및 바이오산업 중점 육성 등을 요구했다.

    △지역발전 저해하는 규제 철폐 및 산악관광 활성화 특례법 제정 △ 횡성군용기 소음 피해 대응 △원주시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남북을 잇는 평화고속도로 건설 △접경지역 군납 생산자 농민 보호 대책 마련 및 정부 차원에서 군부대 부지 점유실태 조사 등도 대선 공약으로 건의했다.

    이 후보는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조기 설치에 대해서는 강한 추진 의지를 밝혔지만 설악산 케이블카 사업 추진과 관련해서는 "환경단체와도 협의해야한다"며 신중한 입장을 전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앞서 이 후보는 강원도 방문 첫 일정으로 홍천 생명건강과학관을 찾아 항체 중심 신약소재 개발지원 산업 집적단지 국가 항체클러스터 조성 사업을 점검하고 지원을 약속했다.

    춘천 명동에서 거리유세를 가진 이 후보는 "여러분들께서 기회를 주시면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할 나라를 만들 자신이 있다. 미래를 이끌어 나갈 지도자를 선택해달라"고 지지를 당부했다.

    이 후보는 인제군에서 연 토크 콘서트를 끝으로 1일차 강원도 방문 일정을 마무리했다. 16일에는 고성 통일전망대, 속초, 양양, 강릉, 삼척 등을 찾아 지지세 확산에 나선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