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국민의힘은 "단일화 끈 놓지 않아" 국민의당은 "끝났다"



국회/정당

    [영상]국민의힘은 "단일화 끈 놓지 않아" 국민의당은 "끝났다"

    핵심요약

    국민의힘 권영세 "단일화 끈 놓는 일 없다"
    국민의당 권은희 "단일화 가능성 없다"
    이준석 "安과 협상 순탄치 않을 것이라 이미 예상했다"

    국민의힘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과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과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이 28일에도 "단일화의 끈을 놓지 않았다"라며 여전히 국민의당과의 후보 단일화 가능성을 언급하고 있다. 반면 국민의당은 "이미 끝났다"라는 입장이다.

    국민의힘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은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나 "어제 단일화 혹은 야권 통합을 두고 기쁜 소식을 전하지 못해서 아주 안타깝다"라면서도 "단일화 끈을 저희가 놓는 일은 없다는 점은 분명히 말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시간이 며칠이라도 있고,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이 과반이 넘는다. 야권 통합을 통해 좀 더 손쉽게 정권교체를 하기를 바라니, 그런 부분에 대해 우리가 져버리지 않겠다는 말"이라고 덧붙였다.

    전날 윤석열 후보는 실무자 간의 야권 단일화 비공개 협상 과정까지 공개하며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 협상이 결렬됐다고 말했다. 결렬 책임을 안 후보에게 돌리면서 동시에 "안 후보가 시간과 장소를 정해주면, 제가 지방에 가는 중이라도 언제든지 차를 돌려 직접 찾아뵙고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라고 여지를 남기기도 했다.

    윤 후보와 마찬가지로 권영세 본부장도 여지를 남겨둔 것인데, 국민의당은 단일화 가능성은 없다는 입장이다. 권은희 원내대표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제가 김현정의 뉴스쇼에 늘 나와 말씀을 드리지만, (단일화 가능성은) 없다"라며 "어제 윤 후보도 '더 이상 단일화 관련해서 곰탕을 끓이지 않겠다'라고 선언했는데, 잘 지킬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또 권 원내대표는 "윤 후보 측은 단일화가 아니라, 안 후보가 사퇴하라는 입장을 가지고 나온 것"이라며 "우리는 사퇴는 말도 안 되고, 여론조사 방식에 의한 단일화를 하자는 생각이었기 때문에 서로 전혀 다른 입장. 협상을 한다는 것이 설명되지 않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동안 단일화에 반대하며 안 후보를 공개 비판해 온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는 YTN 라디오에서 "지금까지 안 후보와 정치적 협상을 했던 많은 정치인이 있었다"라며 "협상을 시도했지만 '어떻게'에서 막힌다. 이번 단일화 협상도 저는 순탄하게 진행되기 어려울 것이라고 예측했다"라고 안 후보를 비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