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국방/외교

    北 "정찰위성 관련 중요 시험"…미사일 이어 공세 수위 높여

    27일 오전 서울역 대합실에 시민들이 북한 탄도미사일 추정 발사체 발사 뉴스를 시청하고 있다. 연합뉴스27일 오전 서울역 대합실에 시민들이 북한 탄도미사일 추정 발사체 발사 뉴스를 시청하고 있다. 연합뉴스
    북한이 정찰위성 개발을 위한 중요 시험을 실시한 사실을 공개함으로써 미사일 무력시위에 이어 대외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북한은 28일 노동신문 등 관영매체를 통해 "국가우주개발국과 국방과학원은 2월 27일 정찰위성개발을 위한 공정계획에 따라 중요시험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중요 시험을 통하여 국가우주개발국과 국방과학원은 정찰위성에 장착할 촬영기들로 지상특정지역에 대한 수직 및 경사촬영을 진행하여 고분해능촬영체계와 자료전송체계, 자세조종장치들의 특성 및 동작정확성을 확증하였다"고 했다. 
     
    매체는 "이번 시험은 정찰위성개발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시험으로 된다"고 평가했다. 북한은 우주에서 한반도를 찍은 관련 사진도 함께 공개했다. 
     
    이런 점으로 미뤄 북한은 27일 오전 평양시 순안 일대에서 발사한 사거리 300km, 고도 620km의 준중거리 탄도미사일을 통해 정찰위성 시험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 
     
    북한은 지난해 1월 8차 당대회에서 발표한 5대 국방력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극초음속 미사일 등과 함께 군사정찰위성 개발을 공언한 바 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