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컬처웍스·메가박스 제공롯데시네마와 메가박스가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투표 독려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시네마는 당일 투표인증 관람고객 대상으로 당일 튀긴 따뜻한 '#집으로 팝콘'을 증정한다.
영화 관람 후 현장에서 손이나 손등에 찍힌 투표도장을 보여주거나 투표소 인증 사진, 또한 선거 후 받을 수 있는 투표 확인증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투표일 당일 롯데시네마에서 영화를 관람한 모든 고객 대상으로는 3월까지 사용 가능한 영화 1만원 관람 쿠폰이 2매 지급된다.
이와 더불어 3월 한 달 동안 영화를 3회 관람할 경우에는 4월까지 사용 가능한 1+1 쿠폰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91개 전 직영관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시네마 영업기획팀 최재형 팀장은 "모든 국민이 투표권을 행사하는 유의미한 일에 동참하고자 한다"며 "투표를 즐기는 문화에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된 4일 서울역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시민들이 투표를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메가박스도 전 국민 투표 독려 이벤트 '쇼미더보트(SHOW ME THE VOTE)'를 진행한다.
쇼미더보트 이벤트는 투표를 마친 관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투표 확인증, 투표소 앞 인증 사진 등을 매표소에 보여주면 영화 티켓을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일반관, 컴포트뿐만 아니라 특별관인 MX, 더 부티크 관람 시에도 적용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이벤트 참여를 통해 관람한 영화 티켓을 해시태그(#메가박스 #쇼미더보트 #투표인증)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영화 초대권을 증정한다.
사전 투표를 한 경우에도 본인 얼굴이 나온 인증 사진 및 투표 확인증을 보여주면 선거 당일 투표자와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선거 날 메가박스에서 영화를 관람한 멤버십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3월 내 사용 가능한 영화 1만원 관람 쿠폰도 증정할 예정이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더 많은 분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투표 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영화를 보며 즐거운 시간도 보내라는 의미에서 쇼미더보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소중한 한 표의 권리를 꼭 행사하시고 다양한 화제작들이 상영되고 있는 극장에 방문해 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