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종담 시의원 "천안시장 불출마…지방의원 출신 돕겠다"

대전

    이종담 시의원 "천안시장 불출마…지방의원 출신 돕겠다"

    이종담 천안시의원이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6.1지방선거 천안시장 불출마를 선언했다. 인상준 기자.이종담 천안시의원이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6.1지방선거 천안시장 불출마를 선언했다. 인상준 기자.6.1지방선거에서 충남 천안시장 출마를 준비해온 더불어민주당 이종담 천안시의원이 16일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빼앗긴 천안시장 자리를 2년만에 되찾고 지방의회의 나아갈 길을 고민하면서 오랜 고민 끝에 불출마를 선언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대통령선거에서의 패배는 뼈 아팠다"며 "6.1지방선거는 지역의 미래를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선거로, 대선 결과와는 달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대선으로 인해 지방선거 준비가 늦어졌고 많은 후보들 중에 경선이라는 과정을 통해 최종 후보를 선택해야 하는 중요한 과정이 남았다"며 "시정을 세세하게 잘 아는 지방의원 출신 후보, 행정경험과 정치경험 등 경쟁력 있는 후보를 도와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불출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1월 지방자치법이 전면 개정되면서 인사권 독립이 본격 시작됐다"면서 "앞으로 진정한 자치분권 시대로 한단계 도약하기 위해 해야 할 일들이 많아 남은 만큼 지방의회에 남아 자치분권 완성을 위해 역량과 열정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민주당내에서 천안시장 출마를 준비하는 후보군은 이규희 전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재관 전 대전시 행정부시장, 황천순 천안시의회 의장, 한태선 전 천안시장 후보, 김연 충남도의원, 김영수 전 충남도지사 비서실장, 장기수 전 천안시의원 등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