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시 탕정면에 들어설 지식산업센터 '더 콜럼버스 아산탕정2차' 조감도. 충남 아산 삼성디스플레이시티 인근에 위치한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인 '더 콜럼버스 아산탕정 2차'가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분양사 등에 따르면 '더 콜럼버스 아산탕정 2차'는 아산시 탕정면 용두리 695-1번지에 지하 1층~지상 10층, 연면적 7만3,894㎡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617호실, 근린생활시설 15호실 등 총 632호실이 조성된다.
'더 콜럼버스 아산탕정 2차'는 주변으로 업무지구가 형성돼 최적의 업무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시티2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삼성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아산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등 10만여명 대규모 산업단지와 탕정2신도시 조성 등 탄탄한 배후수요와 미래가치를 갖췄다.
업무 효율을 높이는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갖췄다. KTX와 수서고속철도(SRT)가 정차하는 천안아산역과 수도권 전철 1호선 탕정역과 가깝다. 당진~천안고속도로 탕정IC와 서해안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업그레이드된 시설도 눈길을 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7층까지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 도어투도어 시스템(일부 제외), 최고 6m의 높은 층고, 대용량 화물용 엘리베이터 등이 적용돼 물류 운송이 수월하며, 사무실 바로 앞까지 운송 가능해 뛰어난 업무효율성을 지녔다.
'더 콜럼버스 아산탕정 2차'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주택수에 산정되지 않으며, 전매제한 등 비교적 규제에서 자유롭다.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 각종 세금감면 혜택을 제공하며, 분양금액의 최대 80~9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지난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1차에 이은 2차 분양인 만큼 많은 기업들의 입주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더 콜럼버스 아산탕정 2차'는 전작보다 1.5배 커진 규모, 특화된 설계, 최적의 업무환경 등 규모, 상품, 입지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된 상품"이라고 말했다.